범 내려온다 ~
범 내려온다~
요즘 이 노래 모르는 사람 있어?
바로 이날치 밴드에
범 내려온다라는 노래야
갑자기 이 노래가 급상승한 이유 알아?
바로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을 알리기 위한 홍보영상
'Feel the Rhythm of Korea'
때문이라구
일단 노래 한번 들어볼래?
청와대를 배경으로 흥겨운 판소리가 시작되며,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소속 무용수들은 노래에 맞춰 다짜고짜 유쾌한 군무를 추는 모습이
어울러져 B급 갬성을 자극하고 있지
해당 영상들은 게시된 지 2달 만에 각각 2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총 7000만뷰를 달성했고,
페이스북, 틱톡 등에서 기록한 수치까지 합하면
2억6000만뷰가 넘는다고 하니 엄청난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
이전에 한국을 홍보하는 홍보물들은
대부분 한류스타를 이용하는 것에만 그쳤어
그러다 보니 한류스타의 팬이 아닌 이상
한국에 관심이 가지 않았지
그렇기 때문에 색다르게 변신한
이번 홍보영상이 더 사람들에게 관심을 이끌었던 거 같아 ㅎㅎ
어째든 엄청난 인기를 힘입어
안동, 강릉, 목표도 새로 업로드 했다구~~
이번에 업로드된 영상 또한 SNS에서도 뜨거운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한 누리꾼은 "신선하다! 노래와 춤의 절묘한 조화, 심지어 세련된 느낌과 여행지의 매력 포인트를 제대로 촬영한 중독성 있는 미친 글로벌 영상"이라고 극찬까지 했지
그런데 이날치밴드를 좀 더 찾아봤는데
이 영상 전부터 광고계의 블루칩이였어
바로 피자알볼로 광고도 나왔단 사실!!
한국식 피자의 색을 넣고 싶어하는 피자알볼로와
한국 판소리를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이날치밴드와
독특한 흥을 가진 앰비규어스댄스 팀이 조화가 엄청난 시너지를 내고 있다고 생각해
이번에 이날치밴드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엄청난 인기를 얻자
물들어 올때 노 젓는 피자알볼로의 센스도 재밌었어 ㅋㅋㅋㅋ
어째든 이번에 이날치밴드와 앰비규어스 댄스팀이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B급 감성 + 한국인의 흥 + 눈길가는 몸짓의 3박자가
잘 어울려져 있기 때문 아닐까?
앞으로도 한국의 흥을 널리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어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케아 LAB, 기존 이케아와 뭐가 다를까? (3) | 2020.11.07 |
---|---|
마케팅은 바로 ㅇㅅ( 인식? 여성? 인성?) (3) | 2020.10.25 |
초록창, 검색 알고리즘 조작? (4) | 2020.10.11 |
나도 모르게 숨듣명 듣는 이유는? (3) | 2020.10.03 |
유튜브 대항마, "카카오TV"의 등장 (3) | 2020.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