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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마케팅은 바로 ㅇㅅ( 인식? 여성? 인성?)

가가짜사나이 출처 : 유튜브

비록 "가짜사나이"는 막을 내렸지만

가짜사나이가 남긴 유행어 중 최고는 단연

"인성 문제있어?"라고 할 수 있지

 

근데 정말 단지 이근 대위의 말투가 웃겼기 때문에 유행이 됐던 걸까?

나는 "인성 문제있어?"가 우리가 계속 인지하고, 불편해 했던 부분을 짚어냈기 때문이라고 봐

 

물론 여기에 들어온 친구들은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일거야

"마케팅 공부할 시간도 없는데!! 무슨 인성이야!!"

라고 할 수 있겠지만

 

마케팅, 홍보...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잘 알릴까,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잘 팔까,

 

그 모든 것의 시작에는 사람이 있어

그래서 마케팅 심리학, 소비자 심리학 같은 걸 연구하는 사람들이 많지

사람들의 사고와 태도, 행동 등등...

 

결국,

사람을 알아야한다는 거야

거기서 빠질 수 없는 게


인성 人性

[명사] 1. 사람의 성품. 2. 각 개인이 가지는 사고와 태도 및 행동 특성.


사람의 성품은 물론이고 사고와 태도, 행동 특성까지 아우르는 "인성"

 

이게 바로 마케팅의 시작이지 않을까?

 

블락비 박경, 레드벨벳 아이린, AOA 지민   출처 : 네이버

 

위에 세 명,

아니 서두에 언급한 이근대위를 포함해서 4명.

추가로,

유튜버 하늘

2020년 핫 키워드 TOP 20에는 들지 않을까 싶네

 

굳이 디테일한 얘기는 하지 않을게

어쨌든

한 마디로 "인성논란"이 있었던,

그로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야

 

물론 사람과 제품은 다르다고 생각할 수 있어

하지만 누군가에게 알려지고, 소비된다는 것에서

결코 완전 '다르다'고 단정지을 순 없어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SNS가 발달하면서

 정보는 물론이고 개인정보도 쉽게 노출이 되는 시대가 왔어

 

그렇기에 "영원한" 비밀은 없는거지

 

한 번 타겟이 되면,

끝이 없이 파헤치니 되돌리긴 힘들어

그 과정 속에서 분명 당사자가 느끼기에

"이건 진짜 아닌데?" 하는 부분도 있을 거야

물론 오해일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그 오해에 집중하지 않아

 

그렇기에 일단 타겟이 안되는 게 중요해

 

그 중 가장 확실한 방법이

인성을 갖추는 거야


이 글을 보면서

"에이~ 그래도 제품이 좋으면 쓰지!"

"에이~ 그래도 실력이 좋으면 괜찮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으려나?

 

그런 친구들에게 한 마디 하도록 하지

HOXY "가치 소비"라는 말은 들어봤어?


가치 소비 (價値消費) 다른 뜻(1건)

경제 소비자가 광고나 브랜드 이미지에 휘둘리지 않고 본인의 가치 판단을 토대로 제품을 구매하는 합리적인 소비 방식. 소비자는 본인이 가치를 부여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소비하되, 그렇지 않은 제품에 대해서는 저렴하고 실속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네이버 포스트

이제 소비자들은 성능과 실력에만 집중하지 않는다는 거야

그 브랜드, 제품, 사람의 스토리에도 집중해.

그러니까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마케팅마케팅하면서 그럴싸한 용어와 어줍잖은 기술로 사람을 "배우려" 하지 말고

사람을 알기 위해

먼저 사람이 됐으면 해

 

마케팅을 하는 사람으로서가 아니라

그냥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