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고대행사의 또 다른 변화?

안녕하세요!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광고대행사에 취업을 할까?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광고대행사에서 오직 광고업무만 하지 않고

그외에 다른 신사업 또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인스토어 마케팅 위주로

광고대행사들이 어떤 신사업을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제일기획

먼저 삼성의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광고업계 1위인 제일기획은 어떤 신사업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제일기획의 생활밀착 신문물 상점 제3기획"

 

 

제일기획에서 제삼기획이라는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며

e커머스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전자상거래 사업에 뛰어든 것처럼 보이지만

실질적으로는 파트너사를 모집해 제일기획의 광고대행 노하우를 판매하는

새로운 광고,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신문물 상점에서는 

수면부족, 스트레스, 야근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을 위한 직장인 수혈템 "John burr X 마법의 딸기"

짜장면, 페퍼로니피자, 순대국, 초콜릿 등 음식색을 본뜬 7종 양말세트인 팬톤삭스 푸드라인

설탕 무첨가, 칼로리를 낮춘 잼 병아리콩 초코쨈 '초콩쨈'

용변 본 후에 냄새를 지울 수 있는 탈취제 토일렛 퍼퓸 '멜리스'

달력의 절반 이상을 토,일 주말 칸으로 할당한 2020년 직장인 'John burr(존버)달력'

 

5가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중 2020년 직장인의 John Burr(존버) 달력인

'버티겠달력'은 두차례나 완판되어 품절 상태라고 합니다

 

제삼기획은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입점 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점 파트너들에게 제삼기획만의 '남다른 상품기획'

'광고인의 노하우로 남다른 콘텐츠 제작'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https://www.ch3.co.kr/theme/ch3/shop/

 

신박한 상품들이 많은 제삼기획! 이번기회에 한번 놀러가보세요 ^__^

 


#상암커뮤니케이션즈

다음은 대상그룹의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상암커뮤니케이션즈입니다

 

신개념 온라인 기프트숍 "이거바다"

 

이거바다는 '이거 받아'를 변형한 단어로

'푸드X썸띵'을 테마로 한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신개념 기프트샵입니다!

 

맛있는 푸드와 함께 도서, 소리 굿즈를 색다르게 조합해

쓸모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거 바다'의 모든 선물세트 포장은 친환경 소재의 패키지와

최소한의 색상의 잉크를 사용해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상품 완충재까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환경 부담을 덜었다고 하네요 ㅎㅎ

 

2~3만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 전제품 무료배송 혜택 등을 갖춰

실용적이면서도 유니크한 상품을 선호하는 2030대를 겨냥했습니다.

 

대상그룹의 광고회사 답게 

대상 식품을 활용한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귀로먹는 푸드

책과 푸드의 만남! 

낯설지만 신선한 제품들과 카피가 눈에띕니다 

 

https://www.igeobada.com/

 

더 더양한 제품은 위 주소에서 확인해 주세요~

 


#대홍기획

다음은 롯데의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대홍기획입니다!

 

B2B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엘 비즈"

 

기프티엘 비즈는 B2B 모바일 쿠폰 서비스로 

기업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모션 및 이벤트, 고객관리, 임직원 복지 등에

모바일 쿠폰으로 활용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모바일 쿠폰 업계 최초로 전월 구매실적이나 회원등급과 관계없이

구매 수량에 따라 최대 11%의 할인율을 제공해

소규모 기업 및 개인 고객이 더 유리한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1회 최대 1,000건의 대량 발송 기능과 즉시 및 예약 발송,

수신자별 예약발송 기능 등 다양한 발송기능으로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롯데그룹 계열사뿐 아니라

식음료, 문화, 유통 등 2백여 개의 브랜드의 5천 개 이상의 상품을 보유해

폭넓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https://www.giftielbiz.co.kr/main

 


오늘 본 광고대행사 외에도

여러 광고대행사에서 다양한 신사업을 진행중입니다!

 

광고대행사들이 각종 신사업에 진출하는 이유는

그만큼 전통 광고시장에서 수익을 내기 어려워졌기 때문일까요?..

 

광고회사의 강점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겠다는 전략!

앞으로 광고 시장의 흐름이 어떻게 바뀔지 잘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하트는 필수!